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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남성과 여성의 언어 사용 방식은 각 사회마다 동일하지 않다. 이러한 성별에 따른 언어 차이는 어느 사회에서나 존재하는 언어의 특징 중에 하나다. 교재는 지식을 전달하는 주 매체로써, 교재의 내용과 형식은 학습자의 학습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 따라서 교재에서의 성별 의식은 교육과정에서 학습자에게 영향을 주고, 학습자도 무의식적으로 해당 교재에 나온 사고방식과 행위양식을 학습하게 된다. 본 연구는 한국어 교재가 학습자들에게 사회문화적 의식을 전달하는 데 잠재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을 전제하고, 그 중에서도 교재에 나타난 남녀가...
저자 | 이몽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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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국문학과 |
지도교수 | 조현용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iv, 64 p. |
키워드 | 한국어 교재 성별언어 문화 의식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668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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