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영리 사회복지조직의 내부마케팅과 전문성 인식이 내부고객만족과 고객지향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and professional perception of nonprofit social welfare organization on the internal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oriented attitude 원문보기


박진형 (백석대학교 복지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최근 비영리 사회복지조직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기업의 마케팅전략을 도입하고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내부마케팅의 개념 중 훈련과 개발, 내부의사소통, 권한위임, 보상시스템, 경영층 지원 등으로 구성된 외재적 요인과 전문조직의 활용, 공공서비스에 대한 신념, 자기규제에 대한 신념,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 자율성 등 전문성 인식으로 구성된 내재적 요인이 종사자들의 내부고객만족으로 표현되는 업무만족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study on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and professional perception of nonprofit social welfare organization on the internal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oriented attitude


Park Jin-hyung
Department of welfare management
Graduate school of Baekseok University

...

주제어

#내부마케팅 전문성 인식 내부고객만족 고객지향적 태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진형
학위수여기관 백석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복지경영학전공
지도교수 김성철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ii, 105 p.
키워드 내부마케팅 전문성 인식 내부고객만족 고객지향적 태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6954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