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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함유 향료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Consumer perception of Cosmetics containing fragrances and its effect on cosmetic purchasing behaviors 원문보기


정은신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향장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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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30대 여성 308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함유 향료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사용실태, 화장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요인, 천연향료와 합성향료에 대한 선호도 및 만족도를 알아보고자 설문 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 결과 화장품 구성성분 중 향료가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며 60.1%가 향료가 함유된 화장품의 유해성을 의심하였지만 향료가 함유된 화장품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인식하였다. 가장 선호하는 향으로는 플로럴 향이었고 향에 대해 고려하면서 구입하는 것은 바디, 스킨, 헤어 제품 순이었으며 화장품 종류에서 효능과 향의 중요도가 높게 나타났다. 화장품 구매 시 선호도는 천연향료, 무향료, 합성향료 순으로 나타났으며 천연향료 함유 제품에 대한 재구매가 더 높음을 알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화장품 함유 향료가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고 인식하고 있었고 천연향료에 대한 선호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인체에 안전한 천연 화장품 함유 향료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study is to investigate consumer perception and usage patterns of cosmetics containing fragrance of natural and synthetic kinds and its impact on cosmetic purchasing behaviour, preference, and satisfaction of 308 women in their 20s and 30s. the data showed that 60.1% of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은신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학과
지도교수 리순화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4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219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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