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유명인 팔로워들의 설득 지식이 구매 의도와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digital celebrity followers' persuasion knowledge on purchase inten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원문보기


장치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디지털 유명인에 대한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유명인에 대한 공감 및 팔로워의 외로움과 낮은 사회적 자존감이 팔로워와 디지털 유명인 간의 준사회적 관계에 미치는 영향, 팔로워와 디지털 유명인 간의 준사회적 관계가 팔로워가 가진 설득 지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이어서 팔로워가 가진 설득 지식이 제품의 구매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는 온라인 활동에 많이 참여하며 디지털 유명인들을 팔로우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d digital celebrity’s followers’ empthy, loneliness and low social self-esteem affecting the parasocial relationship between followers and digital celebrity, and the parasocial relationship between followers and digital celebrity affecting followers’ persuasion knowledge. It al...

주제어

#디지털유명인 팔로워 SNS광고 준사회적관계 설득지식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치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마케팅전공
지도교수 황금주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v, 102 p.
키워드 디지털유명인 팔로워 SNS광고 준사회적관계 설득지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5768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