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일본어 네이티브 교사는 ‘회화 지도’ 와 ‘일본 문화의 지도’라는 두 영역의 교육이 기대되고 있다. 물론 이것은 각각이 독립된 것이 아니라, 학습자의 일본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면 그만큼 회화 능력도 향상한다는 가정으로부터 이루어진 것이다. 이 글에서는 회화’ 와 ‘일본 문화의 이해’라는 목표를 내건 일본어 교재를 분석해 문제점을 지적한 다음 그것을 보완하기 위한 액티비티를 제안했다.
필자는 이 작업을 ‘언어학습 스트래터지’이론과...
저자 | 이와가타 히사히코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어일문학과 일본어교육 |
지도교수 | 이덕배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89 |
키워드 | 만화 일본문화 |
언어 | jpn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894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