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 수학의 개념들 중에는 학년이 높아지면서 정의가 확장되는 개념들이 있는데 그것의 대표적인 예가 접선의 개념이다. 중학교 과정에서 원에 대한 접선으로 시작하여 포물선에 대한 접선, 원과 포물선에서 판별식을 이용한 접선의 정의를 배우고 고등학교 미적분Ⅰ의 미분계수를 배우면서 미분계수의 기하학적 의미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접선의 개념을 완성시킬 수 있다. 그리고 역사적으로도 접선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나온 개념이 미분계수이기 때문에 미분계수를 배우면서 미분계수와 접선의 개념이 동시에 정확하게 확립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자는 미분계수를 배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분계수와 접선의 이해도를 조사, 분석한 후 그 문제점을 교과서 ...
저자 | 박은정 |
---|---|
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강순자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74장 |
키워드 | 접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8949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