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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구강운동 중재프로그램 효과를 목적으로 한다. 연구대상은 조음음운 장애 6명의 아동으로 구강운동 훈련이 자음정확도와 말 명료도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중재 프로그램은 조음산출에 가장 중요한 볼, 입술, 턱, 혀 4개의 영역으로 구성하였으며, 매 회기 40분, 주 2회씩 총 24회기를 12주에 걸쳐실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사전검사, 사후검사, 유지검사를 통해 중재프로그램의 효과를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저자 | 안경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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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
지도교수 | 고은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70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5895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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