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논문의 목적은 학교스포츠클럽의 교육적 의의를 탐구하는 데 있다. 학교스포츠클럽은 체육활동에 취미를 가진 같은 학교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학교가 운영하는 스포츠클럽이다.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추구하는 인간상은 ‘스포츠 활동의 체험을 통해 올바른 인성 요소를 내면화하고 이를 학교생활에 직접 적용하는 사람’이다.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의 교육적 효과를 연구한 선행 연구에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이 인성교육에 효과가 있다고 주장한다.
이 논문에서 학교스포츠클럽의 교육적 의의를 탐구하기 위해 연구자는 직접 학교스포츠클럽을 운영하였다. 2016학년도 서울중부교육지원청 관내의 서울○○초등학교 학교스포츠클럽은 인성교육을 목표로 운영되었으며 전국스포츠클럽 대회에 참가하여 페어플레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
저자 | 정문태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과정 |
지도교수 | 김인 |
발행연도 | 2017 |
키워드 | 학교스포츠클럽 스포츠클럽 활동 신체활동 교육 인성교육 김나스티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093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