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유아 문제행동 지도와의 관계
Relationship between empathy of early childhood teacher and guidance for children's behavior problem 원문보기


정은숙 (배재대학교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유아 문제행동 지도와의 관계

정 은 숙

지도교수 이 성 희
배재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다양한 배경변인에 따른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유아 문제행동 지도를 알아보고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유아 문제행동 지도와의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유아 문제행동 지도와의 관계를 통해 유아교사의 공감능력이 유아 문제행동 지도에 필요한 변인임을 알고 교사의 변인에 대한 교사교육에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위해 본 연구에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연구문제 1. 유아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공감능력은 어떠한가?
연구문제 2. 유아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유아 문제행동 지도는 어떠한가?
연구문제 3. 유아교사의 공감능력과 유아 문제행동 지도와의 관계는 어떠한가?

본 연구는 대전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유치원, 어린이집)에 근무 중인 유아교사 3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실시하였다. 유아교사의 공감능력을 측정한 검사 도구는 이상순(2008)이 Davis(1994)의 대인관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lationship between empathy of early childhood teacher and guidance for children's behavior problem

Eun - Sook Jeong

Department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Paichai University
Daejeon, Korea
(Supervised by Professor Sung-Hee Lee)


This stud...

주제어

#유아교사 공감능력 유아 문제행동 지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은숙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전공
지도교수 이성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87장
키워드 유아교사 공감능력 유아 문제행동 지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7975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