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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지하철역에서 승강장 발빠짐 사고가 빈발하여 국토교통부에서는 철도시설의 기술기준으로 전동차와 승강장 간격이 10㎝ 이상인 승강장은 안전사고를 방지 할 수 있도록 안전발판을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동 규정에도 불구하고 곡선 승강장의 경우 직선 관절형 철도차량의 구조적인 문제로 승강장 간격 규정을 초과하는 승강장이 다수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철도 운영기관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다양한 종류의 안전발판을 설치하여 발빠짐으로 인한 사고를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차륜의 제작공차 및...
저자 | 최희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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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우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도시스템학과글로벌철도시스템학전공 |
지도교수 | 정찬묵 |
발행연도 | 2017 |
총페이지 | 55 |
키워드 | 승강장 차량 자동조절 안전발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6880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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