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Push-Pull-Mooring 프레임워크를 적용한 성숙기 제품의 재구매의도 연구
A study on repurchase intention of maturity products appling push-pull-mooring framework 원문보기


이중배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컨설팅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경쟁이 치열하고 성장이 정체된 성숙기 시장에서는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것 보다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산업 내 경쟁이 치열한 업종에서는 만족한 고객이라도 경쟁사로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다양한 실증분석이 진행되었으나 주로 긍정적인 영향 중심으로 연구가 진행되었다. 인구이주이론에서 출발한 Push(유출)-Pull(유입)-Mooring(계류) 프레임워크가 소비자 행동을 설명하는 전환의도 관련하여 여러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지만 경쟁사로의 이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 긍정적인 요인뿐만 아니라 소비자 개인적 속성, 사회적 속성을 반영한 Push-Pull-Mooring 프레임워크를 적용하여 분석하였다. 조사방법은 설문지 방법을 활용하여 360명의 응답자로부터 회신을 받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a maturity market with intense competition, maintaining existing customers is much more important than attracting new ones. In markets with intense competition, there is no guarantee that customers satisfied with products and services will not defect to competitors. Various empirical studies were...

주제어

#시장조사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중배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컨설팅학과
지도교수 백동현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i, 142 p.
키워드 시장조사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69738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