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6학년의 독보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 교수학습 지도 방안을 음고, 리듬, 가락 개념 중심으로 제시하고 그 효과를 알아보는 데에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선행연구와 관련 문헌들을 고찰하였으며 초등학교 6학년 음악 검정 교과서 6종의 제재곡을 분석하고 추출하여 총 8곡, 15차시의 단계별 교수학습 지도방안을 마련하였다.
지도방안은 본 연구자가 근무하고 있는 광명시 소재 K초등학교 6학년 1개 학급에 2017년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적용되었다. 지도방안을 적용한 결과를 t-test하...
저자 | 이수정 |
---|---|
학위수여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 |
지도교수 | 조윤정 |
발행연도 | 2018 |
키워드 | 독보력 음고 리듬 가락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389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