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효율적인 수리논술 지도를 위한 문제중심학습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실제 수업에 적용하여 고등학생들의 이해력, 문제해결력 및 수리논술에 대한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연구대상 학생 9명에게 수리논술에 대한 인식과 학습경험, 수학 학업 성취도를 중심으로 사전면담을 실시하여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실제 수업에 적용하여 고등학생들의 이해력, 문제해결력 및 수리논술에 대한 학생들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연구대상 학생 9명에게 수리논술에 대한 인식과 학습경험, 수학 학업 성취도를 중심으로 사전면담을 실시하여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사례연구를 채택하였고 질문지, 활동지, 면담, 관찰 등의 과정을 거쳐 연구를 진행하였다.
수리논술 지도를 위한 문제중심학습 수업을 처치한 결과, 학생들의 이해력, 문제해결력, 수리논술에 대한 정의적 영역에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
저자 | 안태선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혁진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i, 14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046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