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게임 기반 자가 어깨운동 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김기훈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라이프미디어협동과정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체감형 인터페이스 기술이 발달하면서 키넥트(Kinect, 깊이 인식 및 모션 인식 카메라)와 같은 장치를 활용한 다양한 체감형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일반적인 사용자를 위한 게임부터 공포증 치료, 치매치료, 재활치료 등을 위한 기능성 게임까지 다양한 범위에 걸친 애플리케이션이 연구되고 있고 상당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HMD를 활용한 시각적인 효과에 중점을 둔 게임에 치중하고 있으며 신체 운동 능력 치료용 애플리케이션 역시 실제 사용하는 치료 대상보단 일반인을 중심으로 한 흥미 위주의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어깨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사용자를 위해 게임 기반 자가 어깨운동 훈련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한다. 키넥트와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technologies of the physical interactive interfaces develop, a variety of motion interactive game using devices such as Kinect are being developed. Applications ranging from games for general users to serious games for phobia, dementia, rehabilitation, etc. have been studied and have shown si...

Keyword

#기능성 게임 체감형 게임 키넥트 어깨 운동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기훈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라이프미디어협동과정
지도교수 오규환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47 p.
키워드 기능성 게임 체감형 게임 키넥트 어깨 운동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39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