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공승무원의 직무만족을 위한 성과보상방법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이명숙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글로컬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항공승무원의 직무만족상태에 따른 성과보상방법과 직무스트레스가 항공승무원들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총 6개의 가설로 연구모형을 설정하고 검증하였다.
326명을 대상으로 직무만족상태(만족, 불만족)와 성과보상방법(감정반응유도보상, 인지반응유도보상), 직무스트레스(높음, 낮음)을 독립변수로 하는 2×2×2 집단 간 실험설계로 구상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performance compensation method and job stress to the airline crews’ customer orientation according to the status of job satisfaction. For this, research models have been established and verified based on 6 hypothesis
It has been expe...

주제어

#항공승무원 감정노동자 직무만족 성과보상방법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 부산외국어대학교 박사학위논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명숙
학위수여기관 부산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글로컬경영학과
지도교수 이영일/김정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92 p.
키워드 항공승무원 감정노동자 직무만족 성과보상방법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 부산외국어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277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