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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정보통신기술(ICT)은 빅데이터(Big Data),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및 인공지능(AI) 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기반 하에 제공되고 있으며 이는 교육, 과학, 의료 및 금융뿐 만 아니라 사회 전반으로 기존 산업과 융합하여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처럼 융·복합 시대를 맞이하여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컴퓨터 사용법을 배우는 시대가 아닌 프로그램을 응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역량과 컴퓨터를 이용한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소프트웨어 중요성은 교육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교육에서도 2018년부터 초·중·고등학교에 단계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의무화한다. 소프트웨어 교육은 컴퓨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 과정인 ...
저자 | 오인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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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프로젝트관리및기술경영학과 |
지도교수 | 구본재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75 |
키워드 | 플립러닝(Flipped Learning) 소프트웨어 교육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293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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