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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도시철도 열차 운행구간 곡선부에서 발생되는 “레일 측 마모에 대하여 마모 진전율을 예측하고, 레일/차륜 간 접촉마모의 특성, 레일 측 마모의 발생원인 및 특성을 분석하여 레일마모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서울교통공사 1~4호선에서 측정된 측마모 데이터를 기초로 곡선반경과, 레일 측마모, 속도와의 관계, 곡선반경 R300m 이하 자갈도상 콘크리트도상, R300m 초과 콘크리트도상 자갈도상에서 운행속도와 설정캔트 영향을 고려하여 레일 측마모 진전속도를 살펴보기 위해 부족캔트에 따른 레일 측마모 속도를 회귀분석을 통하여 비교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곡선반경과 레일 측마모 속도와의 관계분석에서는 ...
저자 | 한동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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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교통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통시스템공학과 교통시스템공학 전공 |
지도교수 | 방명석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45p |
키워드 | 레일 측마모 및 발생특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328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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