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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대화물열차 제동 시 연결기에 발생하는 충격력 해석 및 저감대책
An analysis and countermeasure for reduction of a impact force in a coupler when a long freight train brake 원문보기


이정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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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화물철도차량 50량과 각 차량 간 연결을 위해 AAR E형 연결기와 스틸완충기를 다물체 동역학 프로그램인 SIMPACK을 이용하여 동역학 모델링하였다. 해석결과를 AAR E형 연결기 규정인 AAR M-211 기준과 해외학술대회 논문의 피로한도 값과 비교하여 연결기의 영구변형 및 재질의 무한수명을 평가하였다. 제동 전 속도는 80 [km/h], 열차의 무게는 만차, 제동지연 시간은 0.1 [sec], 연결기의 틈새량은 2[mm] 조건으로 해석을 진행하였다.
해석결과 29번째 연결기에서 최대 988 [kN]이 발생하였다. 연결기의 영구변형 기준은 1800 [kN]이므로 이 조건은 만족할 수 있었지만, 연결기 재질의 무한수명 기준은 790 [kN]이므로 이 조건은 만족하지 못했다. 그래서 해석 조건을 연결기의 틈새량, 열차 간 제동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conducted dynamic modeling on the AAR E type coupler and the steel buffer by using the SIMPACK - the multibody dynamics modeling - so as to connect 50 carriages of a freight railway. The permanent set of the coupler and the infinite lifetime of the quality of the material were assessed b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정준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지도교수 구정서,함영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4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31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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