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원예 활동이 초등학생의 자존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 : 현실요법에 근거한
The Effects of Horticultural Activities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lf-esteem and School Life Adjustment:Based on Reality Therapy 원문보기


정은미 (대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 문 요 지

본 연구는 현실요법에 근거한 원예활동이 초등학생의 자존감과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경기 북부에 소속되어 있는 지역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20명을 실험집단 10명과 비교집단 10명으로 구성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인 초등학생의 자존감과 학교생활적응을 알아보기 위해 실험전과 실험 후에 두 집단 모두 자존감과 학교생활적응 검사를 하였고, 실험집단에는 현실요법에 근거한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18.0 Window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두 집단 간의 평균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독립표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TRACT

The Effects of Horticultural Activities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Self-esteem and School Life Adjustment
:Based on Reality Therapy

Jung, Eun Mi
Counselling Psychology Major, Department o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Daejin University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은미
학위수여기관 대진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학과
지도교수 양재혁
발행연도 2017
총페이지 67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382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