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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트 구조의 진동 저감 제어를 위한 능동 마운팅 시스템 모델링 및 해석
Modeling & Analysis of plate structures with active mounting system for vibration reduction control 원문보기


홍동우 (영남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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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연구 배경
최근 자동차 개발에서 주요시 하는 5대 성능은 내구, 연비, 승차감, 충돌, NVH (Noise Vibration Harshness)이다. 현재 자동차 업계에서는 배기가스 규제와 더불어 소음 관련 규제들이 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에 NVH에 관한 성능적인 측면을 소홀이 할 수 없는 중요한 성능으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자동차의 전반적인 구조 경량화 및 고효율화를 추구하기 때문에 엔진의 가진력 또한 많이 증가 하는 추세이며 이로 인하여 주파수 특성이 매우 복잡해지는 경향을 보이며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으로 진동을 저감하는 방식은 한계점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스마트 스트럭쳐 기반 능동형 엔진 마운팅 시스템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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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recent years, the automotive industry has been very interested in NVH performance in order to improve quietness and ride comfort. Therefore, studies to reduce vibration and noise of the car have been actively conducted. However, previous studies did not concentrate on the optimization of the moun...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동우
학위수여기관 영남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기계공학전공
지도교수 김병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12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605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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