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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유량이 가솔린엔진의 연료 제어 특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Air Flow Rate on the Fuel-Rate-control Characteristics in Gasoline Engine 원문보기


양승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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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기능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지면서 자동차 전자제어유닛(ECU)의 장착개수는 증가하고 있다. 이는 배선의 증가를 수반하게 되고 그에 따른 고장발생 빈도증가로 이어진다.
엔진 배선에서 발생하는 접촉 불량 문제가 공기량센서에 영향을 주게 되면 잘못된 공기량 계측 값이 엔진 ECU에 입력된다. 이것은 ECU가 연료량을 과도 또는 과소하게 분사시키게 된다. 이러한 연료제어 불량은 이론공연비를 충족하지 못해, 연소실에서 실화를 발생시키고 삼원촉매 변환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져 심각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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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 the consumer's desire for automotive functions varies, the number of automotive electronic control unit(ECU) is increasing. This leads to an increase in wiring, causing an increase in the frequency of occurrence of faults.
The problem of contact failure that occurs in the engine wiring affect...

주제어

#가솔린엔진의 연료 제어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승주
학위수여기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지도교수 이종항
발행연도 2017
키워드 가솔린엔진의 연료 제어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374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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