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학교현장에서 교육행정을 담당함으로서 교사와 학생들의 교수-학습을 지원하는 교육행정직 공무원의 직업정체성과 그 영향을 살펴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전반적으로 학교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육행정직 공무원들의 직업정체성은 다소 약하며, 전문적 직업 정체성을 갖고 있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교육행정직 공무원으로 임용되는 사람들은 처음시기에는 교육행정에 대한 포부를 가지고 시작한다. 그 후 교육행정 여건과 직면하는 현실에서 교육행정직 공무원으로서의 회의감을 가지게 되며, 이로 인한 직업정체성의 혼란을 경험하는 것으로 관찰된다....
저자 | 엄홍식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인적자원정책전공 |
지도교수 | 장수명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 82 p. |
키워드 | 직업정체성 교육행정직 공무원의 역할 인식 직무만족 삶의 행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7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