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청소년은 활동 특성을 바탕으로 하여 볼 때 성인기로 넘어가는 중간 단계에 있는 자로서 신체적·심리적·사회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있는 시기라 여겨지며, 이들을 위한 다양하고 풍부한 청소년 환경 개선이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청소년 활동 특성이 학교 옥상 공간 활용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분석하여 학교 환경 개선에 도움 되는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이론적 자료 수집, 사례 및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청소년들의 활동 특성에 따른 학교 옥상 공간 활용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먼저 옥상 공간 개념 및 청소년 활동 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후 사례 및 자료조사를 하고 울산 관내 중학교 30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분석은 학교공간에 대한 이미지와 청소년의 활동 특성, 옥상 공간에 대한 인식에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기 위하여 ...
저자 | 서미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시설환경정책전공 |
지도교수 | 이용환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ii, 142 p. |
키워드 | 학교 옥상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81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