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에서는 수학과 경제를 연결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유용성과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하고자 한다. 또한 개발된 자료를 교육 현장에 적용하여 수학과 경제에 대한 학생들의 태도 변화 및 인식을 알아보고 수업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과정의 특징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연구문제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1. 경제수학에서 함수와 관련된 교수·학습 자료를 개발한다.
2. 개발된 교수·학습 자료를 활용한 수업에서 학생들의 수학과 경제에 대한 태도 변화 및 인식은 어떠한가?
3...
저자 | 최수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성찬영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ⅶ, 97 p. |
키워드 | 경제수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687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