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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미래자동차 산업은 연비와 환경문제로 인해 차체의 경량화와 안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고, 기존 강판 대비 높은 인장강도를 가지는 고장력 강판(H.S.S)의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강판의 프레스 금형을 설계할 때, 재료 수축 및 변형에 맞는 데이터와 설계 노하우, 소재의 조건에 따른 기술, Tryout 시 부적합 개선에 대한 설계기술, CAE를 이용한 최적 설계기술 등이 필요하다. 여기서 프레스 가공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며, 구조가 복잡하고 어려운 딥 드로잉 가공을 벤딩공정으로 개선하고자 한다. 우선 성형성에 미치는 ...
저자 | 최진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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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전남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윤희석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50장 |
키워드 | 자동차부품 프레스 금형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4860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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