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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경음화에 초점을 두고 경음화 규칙을 어느 정도 인식하고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하고 경음화가 일어나는 부분을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도록 중국인 고급 학습자의 특성에 맞추어 효율적인 경음화 재교육의 수업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고에서는 중국인 고급 학습자에게 적절한 수업 방안을 고안하기 위해서 먼저 <표준 발음법>에 제시된 여섯 가지 경음화를 살펴보고 중국인 고급 학습자를 위한 경음화 발음 실태 조사를 위해 경음화 기준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첫째, 사용 빈도가 높은 경음화 규칙을 우선적으로 선정해야 한다. 둘째, 예외적인 현상이 적은 경음화 규칙을 선정해야 한다. 셋째, 경음화가 적용될 때 다른 ...
저자 | 정광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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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권경근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84 장 |
키워드 | 한국어교육 발음교육 중국인학습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7828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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