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SNS에서의 한국관광 구전정보 특성과 정보발신자 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류저우 (대구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구전정보를 온라인상에서 얻고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SNS상의 구전활동은 과거 오프라인에서의 구전활동 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소비자의 정보탐색, 구매 의사결정 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업의 경우 타인이 작성한 여행경험, 여행후기 등의 구전정보는 광고나 웹사이트 등을 통해 제공되는 정보보다 의사결정과정에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된다. 중국 SNS시장 규모와 성장 가능성으로 인해 중국인 관광객 트렌드는 온라인을 통해 정보 검색을 하고 스스로 여행지를 고르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use of internet has been expanded, it is increasing for customers to whom word-of-mouth information have been obtained. In particular, word-of-mouth promotion on SNS has an influence on customers’ information search, decision-making on purchase, and so forth. This is much more influential tha...

학위논문 정보

저자 류저우
학위수여기관 대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전공
지도교수 노정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9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8922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