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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no모형과 PCSI지수를 활용한 모바일 배달 어플리케이션 선택속성 연구
Resarch on selection of mobile delivery application using Kano model and PCSI index 원문보기


이상훈 (세종대학교 대학원 호텔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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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되며 모바일을 통한 외식 서비스 경험이 확산되었으며 국내에도 다양한 모바일 외식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푸드테크(Food-tech)’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다. 최근 국내 O2O시장의 경우 모바일 배달 어플리케이션 기업들이 급성장하여 O2O 사업의 한 축을 이루고 있다. 모바일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매출이 약 2조원을 돌파하면서 외식 배달 시장 전체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모바일 배달 어플리케이션 기업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게 되었으며, 고객의 욕구는 점점 더 고급화되고 다양해져 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배달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급속하게 성장하는 추세를 바탕으로 어떠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pread of smartphones around the world has become popular, the experience of eating out through mobile has spread, and a variety of mobile eateries have appeared in Korea, creating the word 'food-tech'. Recently, in the domestic O2O market, mobile delivery application companies are growing rapid...

주제어

#Kano, PCSI, 고객만족계수, 모바일배달어플리케이션, 선택속성, O2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상훈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경영학과
발행연도 2018
키워드 Kano, PCSI, 고객만족계수, 모바일배달어플리케이션, 선택속성, O2O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79102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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