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의 광고효과에 대한 연구 원문보기


안상헌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광고홍보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SNS의 대중화에 발맞춰 해시태그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SNS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과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 활동에 실증적인 기여를 하고자 해시태그의 기능과 효과에 대한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해시태그 노출 유무에 따른 광고효과를 살펴보고 이를 실제 광고마케팅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는 SNS 해시태그 광고에 적용해 제품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를 살펴보고 해시태그 빈도와 이용동기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주제어

#해시태그 해시태그 광고효과 해시태그 이용동기 해시태그 이용빈도 제품 관여도 브랜드태도 참여의도 hashtag SNS advertising frequency of using hashtag motivation of using hashtag product involvement effect of hashtag a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상헌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광고홍보전공
지도교수 김용찬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 70장
키워드 해시태그 해시태그 광고효과 해시태그 이용동기 해시태그 이용빈도 제품 관여도 브랜드태도 참여의도 hashtag SNS advertising frequency of using hashtag motivation of using hashtag product involvement effect of hashtag ad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5801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