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여성들의 한국 패션브랜드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purchase intention of Korean fashion brand by Chinese ladies 원문보기


장이쉬안 (공주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인터넷, 소셜 미디어와 같은 새로운 매체들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 폰을 활용함으로써 온라인 쇼핑 규모는 급속하게 커지고 있다. 중국은 경제 발전에 따라 인터넷 사용자가 7억 7,200만 명을 넘었고, 보급률은 세계 평균(51.7%)보다 높은 55.8%를 기록했으며, 아시아 평균(46.7%)보다 9.1% 높다.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 규모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 모델의 지속적인 혁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비스 통합의 가속화, 온라인 공공 서비스의 가속화는 인터넷 사용자의 성장을 촉진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CNNIC, 2018).
한편 중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규모가 커짐에 따라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매우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중상정보연구에서 발표한 온라인 쇼핑 매출액은 7,17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32.2% 증가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패션의류에 대한 젊은 층의 소비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2000년 이후 20대 젊은 층들은 자국 브랜드보다는 글로벌 브랜드를 더욱 선호하고 있으며 의류, 액세서리, 헤어스타일 등의 최신패션을 모방하기를 좋아하고 예술과 문화 등에서도 개방적인 모습도 보인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new media such as mobile, internet and social media based on communication technology have grown rapidly. In addition, the popularity of e-commerce using the internet around the world has a great impact on people's consumption and life. With the development of the e-commerce market, consum...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장이쉬안
학위수여기관 공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전자상거래학과
지도교수 이종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6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729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