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퍼스의 기호학 이론을 활용한 브랜드 로고 감상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 고등학교 미술교육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Brand Logo Appreciation Education Program using Peirce’s Semiotics : In High School Arts Education 원문보기


정은아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은 퍼스의 기호학 이론 중 삼항구조의 각 개념을 활용하여 브랜드 로고 감상교육을 통해 학습자가 시각적 소통능력을 함양함으로써 이미지의 상징성 해석 및 미술을 삶 속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에서는 《미술 감상과 비평》의 교과서를 분리해 감상과 비평영역의 비중을 확대하였다. 때문에 그에 따른 다양하고 구체적인 감상과 비평 교육의 내용 및 방향 제시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미술 교과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use the respective concepts of trinomial structure in Peirce's semiotics to help learners cultivate visual communicative ability through a brand logo appreciation education, thereby enjoying the symbolic interpretation of image and art in their lives.
In the 2015 ...

주제어

#기호작용, 로고 감상교육, 미술 감상교육, 삼항 관계, 퍼스 기호학, 감상교육 프로그램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은아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교육전공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Ⅹ, 133 p.p
키워드 기호작용, 로고 감상교육, 미술 감상교육, 삼항 관계, 퍼스 기호학, 감상교육 프로그램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89969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