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차량용 볼 조인트(Ball Joint)는 현가계와 조향계를 연결하는 부품으로 두 요소 사이에서 회전 운동 및 직선 운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컨트롤 암(Control Arm)은 차체의 프레임과 너클에 연결되어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에 기여하는 부품이다. 볼 조인트의 구조적 성능으로 풀-아웃 강도를 고려하였으며, 아바쿠스(Abaqus)를 이용하여 구조 해석을 시행하였다. 컨트롤 암의 구조적 성능으로 정강도 해석 시 발생하는 소성변형률을 고려하였으며, 앤시스(Ansys)를 이용하여 해석을 하였다. 강건최적설계 시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
저자 | 김성욱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지도교수 | 이권희,김성재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58장 |
키워드 | 컨트롤암(Control arm) 볼조인트(Ball joint) 강건최적설계(Robust optimization) 구조해석(Structural analysis) 크리깅 보간법(Kriging interpolatio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0847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