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인터넷쇼핑 소비자의 택배 서비스 만족도 연구
A Study on the Satisfaction of Delivery Service among Chinese Online Customers 원문보기


조경 (목포대학교 대학원 무역학과 무역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활발하게 발전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은 중국의 택배 산업에 무한한 사업 기회를 가져왔다. 그리고 중국 시장의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경쟁력 있는 택배 기업들이 되기를 원하며 고객 만족도를 확대해야 한다. 따라서 고객의 만족도 정보를 적시에 파악하고 완벽한 만족도 평가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것은 표준 기업의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이 논문은 표준 산업의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평가 개념 모델을 구축하였다. 이 개념 모델을 시작으로 물류 전달 업무 프로세스와 연계하여 물류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 및 온라인 쇼핑에 대한 운송사의 일반 서비스에서 본 조사를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다. 그런 다음 SPSS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통계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석하였다. 첫째, 여러 단계에서 온라인 쇼핑 물류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목표로 고객 만족도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을 파악하고, 단계별 주요 요인을 분석하여 고객 만족도를 제시하였다. 둘째, 고객 만족도 평가를 집중적으로 연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에 있어서의 택배 물류 및 특급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평가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greatly developing online shopping has brought unlimited business opportunities to Chinese express delivery industry and promoted the prosperity of Chinese express market. Online shopping express companies want to be talent in competition, which must maximize customers` satisfaction. Therefore, ...

주제어

#전자무역 무역 물류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경
학위수여기관 목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무역학과 무역학전공
지도교수 박석호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77 p.
키워드 전자무역 무역 물류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092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