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립드 러닝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 협력지향성이 학습몰입을 매개로 학습지속의향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사포진 (중앙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공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플립드 러닝은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방법으로 최근 대학 현장에 양적으로 활발히 적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효과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플립드 러닝의 긍정적인 효과가 인식되고 있으나 학습부담, 상호작용의 질, 몰입도 저하, 학습지속의향 저하 등에서의 문제점 지적하였다. 특히 플립드 러닝의 학습몰입 및 학습지속의향에 대한 연구는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학습자 특성 측면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Flipped learning is an approach to support learner-centered instructional model that practical applications in university and research on the effects of flipped learning have been actively increasing. Although students generally have positive perceptions of flipped learning, some studies have report...

학위논문 정보

저자 사포진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교육공학전공
지도교수 송해덕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iv, 77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1456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