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문화공간 학습카페에서 일어나는 학습의 확장에 대해 살펴보았다. 최근 교육공간의 개념이 다양해지면서 일상생활과 밀접한 문화공간이 새로운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카페는 단순히 차를 마시는 장소가 아니라 서로의 일상사를 공유하고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학습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 관심에 주목하여 본 연구자는 문화공간 학습카페 ‘카페반디’의 구성원들이 어떠한 이유로 학습에 참여하였으며, 그들이 경험하는 학습들은 어떠한 특성들이 나타나며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학습의 의미와 확장학습으로서의 변화를 살펴보았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질적 ...
저자 | 정보현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평생교육 |
지도교수 | 최운실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75p. |
키워드 | 문화공간 학습카페 활동이론 확장학습 공동체 학습의 나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190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