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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첼로 소나타 제3번> (Op. 69) 분석 연구 : 소나타알레그로형식에 의한 제1악장과 제3악장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남희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반주학과 국내석사)

초록

본 논문은 1796-1815년에 걸쳐 창작된 베토벤(Ludwig van Beethoven, 1770-1827)의 첼로 소나타 5곡 중 1807-8년에 작곡된 세 번째 작품인《첼로 소나타 제3번》(Op. 69)에 대해 분석하였다. 이 작품은 베토벤이 첼로와 피아노 두 악기간의 대등한 위치를 확립한 작품으로서 이 곡을 연주하는 피아노 연주자에게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이 작품에 담긴 첼로와 피아노 두 악기간의 대등한 관계를 연구하기 위하여 여러 문헌들에서 제시한 베토벤의 일반적인 시기구분을 살펴보았고, 첼로 소나타 5곡에 적용...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analyzed Beethoven(Ludwig van Beethoven, 1770-1827)'s third work, 《Cello Sonata No. 3》(Op. 69) composed from 1807-8, from five cello sonatas written from 1796-1815. In this piece Beethoven establishes an equal position between the two instruments, cello and piano, which has important mean...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남희
학위수여기관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반주학과
지도교수 신인선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 6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2215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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