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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1월 필수공익사업장에 대한 직권중재제도가 폐지되고 필수유지업무제도가 도입된 후 10년이 지났다. 필수공익사업 중 하나인 항공운수업은 인천공항 개항과 LCC의 성장 등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하였으며 항공운수업계의 노사관계가 국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자연스럽게 커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공운수업이 필수유지업무에 해당되는지에 대한 연구는 항공사가 수행하는 업무에 집중된 측면이 있었으며, 항공기 지상조업사가 수행하는 업무에 대한 연구는 찾기 힘들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직권중재제도의 운영실태와 위헌성에 대한 검...
저자 | 임규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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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노동법학과 |
지도교수 | 박지순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i, 113 p. |
키워드 | 공익사업 필수공익사업 직권중재 긴급조정 필수유지업무 항공운수업 지상조업 생명안전업무 종사자 직접고용등에 관한 법률 위험의 외주화 대상조치론 공익 쟁의행위권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2510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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