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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25 kN급 항공용 가스터빈 연소기에서 공기분배비에 따른 배출물저감 성능에 관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Emission Reduction Performance of 25 kN Class Gas Turbine Combustor with Various Air Distribution Ratio 원문보기


이건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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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용 가스터빈은 고도의 정밀도를 요구하는 수많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고도와 고고도 뿐만 아니라 저출력과 고출력의 다양한 작동환경에서의 안정성과 사용자에게 있어서는 높은 내구성을 필요로 하고 있다.
최근 항공용 엔진은 배출물 저감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설계방향은 배출물 저감 기술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항공기 엔진은 순항고도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저고도(3,000 ft 이하)에서의 배출물이 전체 배출물량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기존 상용 RQL 타입의 연소기에 적용되는 압력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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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s Turbine for Aviation are composed of many pars that requiring high precision. They are required not only for low and high altitude but also for stability in various operating environments with low output and high output, and high durability to users.
Recently, as the regulations for emission...

주제어

#가스터빈, 공기분배비, 배출물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건석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공학과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66p.
키워드 가스터빈, 공기분배비, 배출물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2607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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