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저트카페의 선택속성에 대한 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디저트 소비문화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satisfaction with selection attributes of dessert cafe on revisit intention : moderating effect of dessert consumption culture 원문보기


신아현 (세종대학교 호텔·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소비자들의 디저트카페에 대한 인식과 소비패턴에 맞는 선택속성을 파악하고, 디저트카페의 선택속성에 대한 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디저트 소비문화와의 인과관계를 밝히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선행연구들로부터 도출된 내용으로 설문지를 작성하여, 본 연구에서 샘플링한 5개의 디저트카페(디저트39, 설빙, 타르타르, 패션 파이브, 카페 디올)를 방문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총 300부를 배포 하였으며 284부의 유효한 표본을 가지고 실증분석을 시행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dentify consumers' preference attributes for dessert cafes and their selection attributes, and to clarify the causal relationship between dessert café satisfaction and to revisit intention and dessert consumption culture. For this purpose, questionnaires were drawn u...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아현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안윤영
발행연도 2018
총페이지 vii, 79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49262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