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연구는 유치아동과 초등 저학년의 수 감각을 익히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연구 하였다. 예전에는 놀이 문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익히던 수 개념을 지금은 정형화되고 인위적인 학습을 통해 어릴 때부터 수를 싫어하고 힘들어 하는걸 보게 된다.
현재는 놀이문화가 많이 사라지면서 놀이에서 익힐 수 있는 아동들의 수를 학습으로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 연구는 7,8세 대상 아동들에게 추상적인 수와 그 수의 크기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시각화 하여 직관적으로 수의 크기를 쉽게 인지하도록 하고 시각화된 수를 기반으로 조건에 맞게...
저자 | 양후기 |
---|---|
학위수여기관 | 광주교육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수학교육 |
지도교수 | 김용태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55 |
키워드 | 시각화이미지 다양한 수 연산 기초연산 5종시각화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312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