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소프트웨어 중심 사회에서는 변화하는 세상을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역량, 즉 컴퓨팅 사고력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 2015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은 컴퓨팅 사고력 향상을 위한 절차적 사고와 알고리즘 및 코딩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컴퓨팅 사고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절차적 사고는 주어진 문제를 작은 단위로 나누고, 나누어진 각각의 문제를 단계별로 처리하는 사고 과정을 통해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능력이다. 절차적 사고의 흐름을 알아보기 위한 가장 적합한 방법이 순서도이나, 초등학생 대상의 순서도 교수 학습 방법에 대한 연구는 찾아보기 힘들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 대상의 순서도 교수 학습 방법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에 따라 Demonstration(시범보이기), ...
저자 | 황아름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컴퓨터교육 |
지도교수 | 김갑수 |
발행연도 | 2018 |
키워드 | 알고리즘 순서도 교육 컴퓨팅 사고력 절차적 사고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4810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