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청소년 성소수자들이 성 정체성을 형성해 가는 과정을 4단계의 성 정체성 형성 단계에 비추어 분석하고 그 과정 속에서 그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 주된 사회집단인 가족, 친구, 학교, 커뮤니티가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를 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청소년 성소수자들의 독특한 성 정체성 형성 과정을 이해하고자 하였다. 청소년 성소수자의 성 정체성 형성 과정을 분석하기 위해 연구자는 4가지 단계에서 연구참여자들이 경험한 그들만의 특별한 경험들을 분석하였다.
첫 번째 인지 단계에서는 연구참여자들이 ...
저자 | 정현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일반사회교육전공 일반사회교육 |
지도교수 | 박선웅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v, 89 p. |
키워드 | 성소수자 성 정체성 이반 MTF FTM Cisgender Transgender Coming-out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5448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