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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교육에서 과학적 탐구 능력 향상은 중요한 목표 중에 하나이다. 탐구 능력이란 자신의 인지적 자원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이 향상되기 위해서 학생들은 탐구 활동을 현상 이해의 활동으로 해석해야 하며 교사는 학생들이 논변 활동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최근 학생들의 과학 개념과 함께 탐구 능력 향상을 위해서 반응적 교수법이 제안되고 있다.
이 연구는 학생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인지적 자원을 기반으로 한 반응적 교수법이 학생들의 인식론적 ...
저자 | 홍준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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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물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중복 |
발행연도 | 2018 |
총페이지 | xv, 23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49545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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