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패스트푸드 키오스크의 정보품질이 기술수용특성 및 고객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술준비도의 조절효과 원문보기


한지희 (연세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산업 발전에 따라, 외식산업에서는 고객의 편리성을 제공하는 셀프서비스기술(Self-Service Technologies: SSTs)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셀프서비스기술의 대표적인 유형은 키오스크이며, 운영자에게는 운영비 절감을 고객에게는 편리성을 증대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여 만족도 상승의 효과를 유발한다.
패스트푸드 매장에서 키오스크를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패스트푸드 키오스크는 메뉴명, 메뉴사진, 가격, 영양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키오스크를 통한 메뉴정보와 영양정보 제공은 고객의 메뉴선택 의사결정과정에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외식산업에서 키오스크가 빠르게 도입되는 시점에서, 키오스크 정보가 고객의 메뉴선택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함에도 불구하고, 키오스크 정보품질에 대한 고객만족도나 행동의도에 대해서는 연구되지 않았다.
본 연구의 목적은 패스트푸드 키오스크에서 제공하는 정보품질(메뉴정보, 영양정보)과 기술수용특성, 고객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를 분석하였다. 또한 키오스크 이용고객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the IT industry evolves, the introduction of Self-Service Technologies (SSTs) to provide customer convenience is increasing in the foodservice industry. A typical type of self-service technology is Kiosk, which increases the convenience of the customers and increases satisfaction by providing new...

주제어

#키오스크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정보품질 메뉴정보 영양정보 기술수용특성 기술준비도 고객만족 고객행동의도 Kiosk Fast food restaurant Information quality Menu information Nutrition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Technology readiness Customer satisfaction Behavioral intention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지희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식품영양학과
지도교수 함선옥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i, 98 p.
키워드 키오스크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정보품질 메뉴정보 영양정보 기술수용특성 기술준비도 고객만족 고객행동의도 Kiosk Fast food restaurant Information quality Menu information Nutrition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Technology readiness Customer satisfaction Behavioral intention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1128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