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코스메틱 브랜드 직원의 교육만족도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크리스챤 디올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신주희 (경일대학교 디자인학과 뷰티산업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우리나라의 화장품 유통시장 중 오프라인 채널은 전체 시장의 80%의 압도적인 비율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이중 대부분은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전통 오프라인 마켓이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트랜드에 민감하고 개성과 가격대비의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국내소비자들의 성향에 따라 드럭스토어(왓슨스, 올리브영 등), 생활잡화점(다이소, 미니소, 편의점)과 같은 현대적 유통망이 나타나 새로운 개념의 오프라인 유통채널도 다양화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해진 유통시장에서 각 브랜드만의 경쟁력을 갖고 소비자에게 더 큰 만족도를 주어 지속적인 소비행위가 이루어지게 하 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서비스 수준정도가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에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ffline (as opposed to online) channels take up an overwhelming 80% of the entire cosmetics distribution market in Korea. Most of them are conventional retailers such as department stores and big-box stores, but new distribution channels are emerging rapidly to meet the needs of savvy, trend-sensiti...

학위논문 정보

저자 신주희
학위수여기관 경일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뷰티산업전공
지도교수 권수경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6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5060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활용도 분석정보

상세보기
다운로드
내보내기

활용도 Top5 논문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