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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한국형 복합리조트의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파라다이스시티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이병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광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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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복합리조트의 성공사례는 한국에서 복합리조트 설립에 대한 논의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성공적인 복합리조트를 통해 관광객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관광콘텐츠 강화 등의 순기능이 나타나면서 그 관심은 증폭됐다. 그리고 마침내 국내에서도 제주도와 인천 영종도에 한국형 복합리조트가 개장하여 운영을 시작하였다. 이제 국내 복합리조트들은 아시아지역 기존 복합리조트들과 경쟁을 시작하였고, 향후 건설이 예정된 복합리조트들과의 경쟁에도 대비해야 된다. 복합리조트가 국가 관광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 측면에서 국내 복합리조트의 성공은 개별 복합리조트 사업 주체 또는 지방정부만의 문제는 아닐 것이다. 학계에서도 복합리조트에 대한 연구를 국내 복합리조트들의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에 대한 문제로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한국형 복합리조트들의 경쟁력 강화 방안 중 하나로 브랜드를 선택하였다.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연구 개념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uccess of the integrated resorts in Singapore and Macau attracted a lot of attention in Korea. This is because developing an integrated resort helps to boost the local and national tourism, creating jobs, and activating local economy. Last year, integrated resorts in Korea opened in Jeju and Ye...

Keyword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병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학과
지도교수 이승곤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 91 p.
키워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고객기반 브랜드 자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84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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