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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항목의 우선순위 선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iority Selection of Certification Items for Call Center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원문보기


조경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정보시스템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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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는 단순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고객 민감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업무 특성으로 인해 콜센터는 보안사고에 매우 취약하며, 다수의 기업에서 보안사고 방지를 위한 보안장비 및 전용망 구축이 시도되고 있다. 그러나 인적, 기술적인 보안사고를 방지하는 데는 한계가 존재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점검지침과 관리체계가 매우 미흡한 상황이다.
대규모 콜센터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기업은 정보보호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enerally, a call center is very vulnerable to the security issue, due to the innate characteristics of a call center. It is generally operated in a various types including integrated call center, outsourcing, and even telecommuting. In addition, it treats very sensitive customer information. For th...

주제어

#콜센터 정보보호관리체계 보안 우선순위선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경재
학위수여기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산업정보시스템전공
지도교수 금영정
발행연도 2018
키워드 콜센터 정보보호관리체계 보안 우선순위선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920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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