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중 화장품무역 확대를 위한 중국 관광소비자의 한국화장품 구매행동 실증분석 연구
A study on Chinese tourists' consumption behavior of Korean cosmetics for the purpose of expanding cosmetic trade between Korea and China 원문보기


양하오이 (嘉泉大學校 貿易學科 國際貿易專攻 국내박사)

초록

화장품 산업은 제조, 수입, 판매가 동시에 이론어지는 GVC 산업으로 생산 단위당 부가가치 창출이 다른 산업보다 높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70년대 경제성장과 더불어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였고 1인당 소비액수가 세계 10위를 차지하는 시장이다.
화장품은 서유럽에서 가정용으로 18세기에 가정용으로 만든 향수 공방에서 시작하여 공장화 생산, 운영의 브랜드화로 발전해 왔으며 2017년에는 4,649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시장으로 성장하였다. 2012~ 2014년에는 세계 경제 회복 부진, 2015년도 유로화의 지속적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양하오이
학위수여기관 嘉泉大學校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貿易學科 國際貿易專攻
지도교수 金錫喆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vii, 10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7970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