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천문 현상은 거대한 시·공간적 규모에 대한 것으로 하나의 구조로 이해하기가 어려우므로 과학적 사고력 외에 천문학적 시스템 사고가 필요하다. 이는 천체 운동이 그 천체가 포함된 계를 구성하는 다른 천체들과의 역학적 관계를 고려해야 하고 작은 규모에서 형성된 부분적인 결과를 종합하여 큰 규모의 설명 모델로서 파악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선행연구에서는 초등학생들의 천문학적 시스템 사고에 대한 학습발달과정에서 학생들의 시스템 사고 수준을 구분하여 가설적인 발달의 경로를 제시하였다. 천문학적 시스템 사고의 발달 경로는 태양계의 구성 요소에 대한 이해, 행성들의 관계에 대한 이해, 태양계 행성들 간의 패턴에 대한 이해, ...
저자 | 서영임 |
---|---|
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과학교육 |
지도교수 | 맹승호 |
발행연도 | 2019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8298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