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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지구 온난화에 따른 각국의 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자동차의 연비개선이 요구된다. 자동차의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엔진의 효율 및 경량화가 필요하다. 경량화를 달성하기 위해 스틸부품을 비철 또는 비금속계 소재로 변경하거나, 강도 및 강성을 증가하여 두께를 저감할 수 있는 신공법이 개발이 되고 있으나 제품의 성능 및 제조의 난이성과 개발 비용의 한계로 양산제품 적용에 한계가 있었다. 최근 설계 사양을 성능에 최적화된 경량화에 대한 최적화 해석 소프트웨어가 개발되고 최적화 해석기술들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현가계 부품은 주로 ...
저자 | 박정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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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융합학부 |
지도교수 | 강명창 |
발행연도 | 2019 |
총페이지 | iv, 5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509874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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