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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위상 및 형상 최적화기법에 의한 자동차 샤시부품의 국부동강성 및 경량화 특성 원문보기


박정훈 (부산대학교 융합학부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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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지구 온난화에 따른 각국의 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자동차의 연비개선이 요구된다. 자동차의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엔진의 효율 및 경량화가 필요하다. 경량화를 달성하기 위해 스틸부품을 비철 또는 비금속계 소재로 변경하거나, 강도 및 강성을 증가하여 두께를 저감할 수 있는 신공법이 개발이 되고 있으나 제품의 성능 및 제조의 난이성과 개발 비용의 한계로 양산제품 적용에 한계가 있었다. 최근 설계 사양을 성능에 최적화된 경량화에 대한 최적화 해석 소프트웨어가 개발되고 최적화 해석기술들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다. 현가계 부품은 주로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정훈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융합학부
지도교수 강명창
발행연도 2019
총페이지 iv, 52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509874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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